에스크에 많은 분들이 글을 남겨주시는데 무조건 제가 답변을 해야 노출이되고, 지나간 글들을 다시 검색해서 볼 수 있는 기능도 없는 타임라인형 플랫폼이라서 불편하더라구요. 요즘 트위터, 커뮤니티 등 어디가도 피곤한 분위기라서.. 아이돌과 팬덤에 대한 다양한 의견, 고민, 추억팔이(ㅋㅋ)등을 편하게 나누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. 에스크가 이미 저한테 질문하는 용도보다는 커뮤니티 기능에 가까워 진 것 같은데 글이 너무 많다보니 바로바로 체크하기가 힘들어요. 답글이 쫘르륵 여러개 달리면 그거 하나하나 답변해서 띄우기도 어렵고... 님들이 남겨주시는 좋은 글들, 좋은 의견들이 참 많은데 흘러가버리는 게 아쉽기도 하구요. 실질적으로 같이 얘기 나누는 님들이 다수는 아니고 소수정예일 것 같기도 하고. ㅋㅋㅋㅋ

간단한 게시판 같은 걸 하나 설치할 수 있나 하고 살펴봤는데 웹호스팅에 보드 설치에.. 어려워서 ^.ㅠ 포기해버린 점례씌... 혹시라도 괜찮으시면 이 게시물 댓글에서 얘기 나누실 수 있으면 어떤가요? 이게.. 블로그 댓글창이다보니 쓰기에 편한 건 아닌데, 그래도 댓글에 대댓글(답글?) 다는 기능하고, 최근 댓글을 찾아서 볼 수 있는 기능 정도는 있어요. 그리고 제가 관리자 메뉴에서 삭제, 차단은 할 수 있어서 최소한의 관리는 가능할 것 같아요. 

지켜주셨으면 하는 최소한의 매너가 있다면  1. 악개 싸움 금지 / 2. 빠수니 비하 금지 /  정도 입니다. 

+ Recent posts